
소중한 만남을 위한 아늑한 공간, 저희 카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궁평항 근처 작은 저희 카페 사장입니다. 쨍한 햇살이 한풀 꺾이고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9월은 정말이지 마음이 차분해지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활기가 넘치는 계절인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느껴지는 선선한 공기 덕분에 문을 활짝 열고 카페 안을 환기시키면, 갓 구운 빵 냄새와 커피 향이 어우러져 더욱 포근한 분위기가 감돌곤 합니다. 요즘은 쾌청한 날씨 덕분인지, 찾아주시는 발걸음도 더욱 가벼워 보이세요. 창가 자리에 앉아 브런치를 드시던 손님께서 “여기 앉아만 있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라고 나지막이 이야기해 주셨을 때, 저 역시 마음 한편이 따뜻해지면서 이 공간에 대한 애정이 더 깊어지는 걸 느꼈습니다.
카페를 운영하며 손님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크고 작은 모임 장소를 찾고 계시다는 걸 알게 됩니다. 특히 화성 궁평항 근처에서는 조용하고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말씀도 종종 듣게 되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카페에서 조금은 특별하게 활용될 수 있는 공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 카페 문을 열 때부터, 이곳이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곳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따뜻한 연결고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컸어요. 손님들의 소중한 순간들을 더 예쁘게 담아낼 수 있다면, 그보다 기쁜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최근에 유독 공간대여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서, 저희 공간이 어떤 느낌인지 좀 더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조용하게 우리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2층
저희 카페의 2층은 1층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독립된 공간이에요. 계단을 올라서는 순간 갑자기 조용해지는 느낌, 들어보셨나요? 은근히 바람이 잘 통하고, 창이 커서 햇살도 예쁘게 들어오는데, 바깥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계절이 바뀌는 게 느껴질 정도예요. 이곳은 몇 명이 모여서 조근조근 이야기 나누기에 참 괜찮은 분위기라, 저도 좋아하는 공간이에요.
예전에 어떤 팀에서 워크숍겸 모임을 하러 오셨던 적이 있는데, 노트북 펴고 회의도 하시다가, 중간중간 커피와 빵 드시면서 이야기 이어가시더라고요. 딱딱한 회의실보다 이렇게 편한 공간에서 이야기 나누니까 오히려 더 집중도 잘 된다고 하셨어요. 2층은 손님들 필요에 따라서 테이블도 옮겨드릴 수 있어서, 조금만 말씀 주시면 충분히 모임 형태에 맞춰드릴 수 있어요. 어쩌다 보니 저희 2층이 조용하고 편안한 소모임 장소로 입소문이 조금 난 느낌이에요. 궁평항이나 제부도, 전곡항 쪽에서 독립적인 공간을 찾고 계셨다면 한 번쯤 기억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가는 손님들의 이야기
얼마 전엔 정말 사랑스러운 생일 모임이 2층에서 열렸어요. 친구 생일을 챙겨주고 싶다며 예약해 주신 손님이 계셨는데, 이분이 진짜 숨은 디자이너 감각이 있더라고요. 미리 와서 풍선이랑 테이블 꾸미고, 직접 만든 케이크까지 준비해 오셨는데, 그 장면들 보고 있는데 계속 입꼬리가 올라갔어요. 친구분이 문 열고 들어오시자마자 분위기에 깜짝 놀라며 웃으시던 모습은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나요.
이렇게 손님들 스스로 공간을 특별하게 만들어가는 걸 보면, 저도 괜히 함께 뭉클해지는 것 같아요. 단체예약 주시고 사전에 공간 사용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 꾸미시기 편하도록 시간 맞춰 미리 정리도 도와드려요. 파티나 중요한 날, 혹은 그냥 생긴 김에 모이고 싶은 하루라면, 저희 2층에서 그런 기분들을 담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준비하시는 그 마음까지 저희가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푸른 잔디마당에서 즐기는 자유로운 시간
그리고 저희 카페의 또 다른 분위기는 야외 잔디마당에서 느껴져요.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엔 바깥 자리에 먼저 앉으시겠다는 손님들이 줄을 서기도 해서, 저도 웬만하면 미리 정리해두려 애쓰고 있어요. 마당이 꽤 넓고 푸르러서 아이들 데리고 오신 분들이 참 좋아하시거든요. 강아지랑 함께 오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고요. 아무래도 궁평항 근처에서 이렇게 마음 놓고 바람 쐴 수 있는 공간이 흔치 않다 보니 더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요.
잔디밭 한편에는 낮은 테이블 몇 개랑 벤치가 있는데, 가끔 돗자리 깔고 진짜 피크닉처럼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도 계세요. 얼마 전엔 어린 강아지랑 생일을 축하하러 오신 분이 있었는데요, 강아지를 위한 작은 케이크랑 간식까지 준비해 오셔서 그 풍경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강아지가 잔디에서 신나게 놀고, 손님들은 따뜻한 커피 마시며 그걸 지켜보는 그 평화로운 분위기, 저도 같이 힐링되는 느낌이었어요.
우리 아이들(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기쁨
요즘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이 자연스럽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잔디마당이 점점 더 다채롭게 쓰이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반려견 동반 시에는 다른 손님들도 계시니까, 목줄 착용이나 배변 예절은 꼭 부탁드리고 있어요. 사실 이런 기본적인 것들만 잘 지켜주시면, 함께 사용하기에 충분히 예쁜 공간이에요.
가끔은 친구들끼리 자리 예약해서 소소한 피크닉도 하시고, 조용한 생일 축하나 작은 모임도 열리곤 해요. 화성이나 제부도, 전곡항 근처에서 이런 열린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조용한 시골 감성의 여유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원하시는 일정이 있다면 미리 연락 주시면 되고요, 잔디마당도 예약 가능하니까 부담 없이 말씀해 주세요.
저희 카페가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손님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하고 감사한 일이에요. 하루하루 문을 열면서, 오늘도 어떤 이야기가 이곳에서 나눠질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거든요. 커피 한 잔, 바람 한번, 햇살 한 줌이 작은 기억이 되기도 하니까요.
2층의 아늑한 독립 공간이나 잔디마당의 여유로운 분위기처럼,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누구에게는 꽤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하루였으면 좋겠어요. 궁평항 근처에서 뜻깊은 모임을 고민 중이시라면, 공간대여나 단체예약 관련해 편하게 연락 주세요. 누군가에게는 이 작은 공간이 특별한 풍경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도 천천히 준비하고 있을게요.


오늘은 비 오는 날이었는데도, 2층에서 조용히 모임을 가지려 오신 손님들이 계셨어요. 갓 구운 시나몬롤 냄새에 기분 좋다고 말씀해주셔서, 저도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카페하이디가 모임을 위한 작은 쉼표처럼 기억된다면, 그보다 더 보람된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카페 위치 안내
https://map.naver.com/p/entry/place/1152412928
전화
0507-1423-9867